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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페라는 다 이태리어 아냐?? 브라보? 브라바? 브라비??

초록색 테두리로 된 사각형 안에 오페라 bravo 오페라 언어와 용어 이해 라는 글자가 적혀 있습니다.

 

오페라는 대부분 이태리어입니까?

이탈리아에 뿌리를 둔 오페라는 16세기말 동안 그곳에서 번성했습니다. 이탈리아는 오페라의 탄생과 발전에 중대한 역할을 했으며, 몬테베르디, 카발리 그리고 로시니와 같은 초기의 그리고 영향력 있는 오페라 작곡가들 중 많은 사람들이 이탈리아인이었습니다. 

이렇게 이탈리아가 오페라의 초기 역사와 진화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지만, 예술 형식은 유럽 전역에 퍼졌고 세계적인 현상이 되었습니다. 오페라는 다양한 국가에서 발전하고 번성하여 다양한 국가 양식과 전통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독일, 프랑스, 오스트리아, 러시아 그리고 다른 유럽 국가들은 모차르트(오스트리아 출신), 바그너(독일 출신), 비제(프랑스 출신), 차이코프스키(러시아 출신)와 같은 작곡가들과 함께 그들만의 오페라 전통을 발전시켰고, 각 나라별 특성을 유지한 다양한 오페라가 만들어지는데 상당한 기여를 했습니다. 

따라서 이탈리아에서 유래된 오페라가 레퍼토리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남아있기는 하지만, 예술 형식은 이탈리아 국경을 훨씬 넘어 확장되었기 때문에, 다양한 나라의 작곡가들은 그들이 초연했던 나라의 언어나 그들이 목표로 했던 청중을 위해 다양한 언어를 사용했습니다. 

 

오페라에서 사용되는 가장 흔한 언어들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탈리아어 : 오페라의 전통적인 언어로 여겨지는 이탈리아어는 오페라 작곡의 상당한 부분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베르디, 푸치니, 로시니와 같은 작곡가들에 의해 많은 상징적인 오페라들이 이탈리아어로 작곡되었습니다. 

독일어 : 독일어 오페라는 특히 모차르트, 바그너, 슈트라우스와 같은 유명한 예술가들이 작곡한 오페라들은 오페라 레퍼토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독일 오페라는 오페라 공연의 다양성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프랑스어 : 비제, 구노, 드뷔시 등과 같은 예술가들이 프랑스어로 작곡한 오페라는 오페라계에서 강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습니다. 프랑스어로 된 오페라는 우아함과 예술적인 기여 부분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러시아어 : 차이코프스키와 무소르그스키와 같은 러시아 작곡가들의 오페라는 러시아어로 쓰이고 독특한 양식과 감정의 깊이로 인해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영어 : 현대 작곡가들이 더 많은 청중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영어로 오페라를 쓰면서, 영어로 된 오페라는 최근에 더 많은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기타 언어 : 오페라는 작곡가의 배경과 예술적 선호도에 따라 스페인어, 체코어, 헝가리어 등의 언어로 작곡될 수도 있습니다. 

 

이태리어를 몰라도 오페라를 즐길 수 있습니까?

물론입니다. 오페라를 즐기는 것은 그것이 공연되는 언어에 대한 지식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오페라는 음악, 드라마, 무대장치 그리고 감정이 결합된 다차원의 예술 형태입니다. 가사와 대사를 이해하는 것은 즐거운 경험을 향상할 수 있지만, 그것이 오페라를 감상하기 위한 전제조건은 아닙니다. 언어를 몰라도 오페라를 즐길 수 있는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보편적인 언어로서의 음악. 음악의 감성적인 힘은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습니다. 오페라의 멜로디, 화음, 오케스트레이션은 언어에 상관없이 깊은 감동을 줄 수 있는 감정과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둘째, 자막과 번역. 많은 오페라 하우스들은 청중들이 스토리라인을 따라가는 것을 돕기 위해 가사와 대화를 청중의 모국어로 번역하는 자막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청중들이 줄거리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며, 다양한 청중들에게 더 포괄적이고 접근하기 쉬운 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셋째, 감정적 영향과 시각적 스토리텔링. 오페라는 단지 언어 이상으로 강력한 연기, 몸짓, 정교한 의상 그리고 웅장한 무대장치등과 협력하며 이런 요소들은 이야기를 말하고 감정을 전달하는데 크게 기여합니다. 넷째, 준비와 상황. 관람하기 전 오페라의 줄거리, 등장인물, 주제에 대해 조금 공부하면 오페라를 더 많이 즐길 수 있습니다. 오페라 공연 전 많은 정보들이 제공됩니다. 

궁극적으로 언어를 이해하는 것은 경험의 깊이를 더할 수 있지만, 오페라의 아름다움과 정서적 교감은 언어적 경계를 넘어 예술성과 스토리텔링을 감상할 있게 해 줍니다. 

 

오페라 용어

오페라 용어를 이해하는 것은 오페라 공연의 요소와 뉘앙스를 설명하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며 예술 형식의 풍부함과 깊이에 기여합니다. 알아야 할 필수적인 오페라 용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리아 Aria : 아리아는 오페라나 다른 성악 작품 안에서 단독으로 연주하는 음악 작품입니다. 일반적으로 한 명의 연주자가 그들의 성악 기술을 보여주고 이야기 속 인물의 감정, 생각, 독특한 특성들을 표현하며 부릅니다. 오페라에서 아리아는 등장인물의 내면세계를 파헤치기 위해 줄거리가 일시적으로 멈추는 중심점의 역할을 하며 서정적인 특징으로 공연의 감정적 깊이와 영향에 기여합니다. 

 

리브레토 Libretto : 리브레토는 오페라의 텍스트 또는 대본으로, 가수들이 무대에서 수행하는 가사와 대사를 모두 포함합니다. 이것은 오페라의 서사, 캐릭터 상호 작용 및 주제 요소를 안내하며 스토리라인의 기초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리브레티스트(librettist)에 의해 쓰인 이 리브레토는 줄거리의 개요를 설명하고, 등장인물들을 묘사하며, 가수들이 공연 중에 부르거나 말할 단어들을 제공합니다. 리브레티스트는 음악을 보완하고 의도된 감정과 메시지를 전달하도록 작곡가와 긴밀히 협력합니다. 

 

레치타티보 Recitative : 레치타티보는 오페라, 오라토리오 그리고 말과 노래 사이에 위치한 보컬 스타일입니다. 아리아보다 더 리드미컬하고 화법적으로 대사를 전달하면서 줄거리를 빠르게 진행시키고, 대화를 전달하고, 설명을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말의 자연스러운 변화를 따르는 유연한 리듬이 특징이며 크게 섹코 레치타티보와 동반 레치타티보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서곡 Overture :  서곡은 오페라, 발레 또는 다른 큰 음악 작품의 소개 역할을 하는 기악곡입니다. 서곡은 주요 공연의 시작 전에 오케스트라에 의해 연주되고 펼쳐질 작품의 음색, 분위기, 주제와 모티브를 설정합니다. 

 

듀엣 / 트리오 / 4중주 Duet / Trio / Quartet :  각각 두 명, 세 명, 네 명의 가수가 등장하는 음악 작품으로 인물 사이의 상호 작용을 보여주며 오페라 줄거리 내에서 다양한 감정, 갈등, 동맹 또는 폭로의 순간 또는 상호 이해와 같은 감정을 전달합니다. 

 

앙상블 Ensemble : 오페라의 앙상블 작품들은 여러 명의 연주자가 등장하는 음악 작품으로 오페라의 감정적 깊이, 스토리텔링 및 극적인 영향에 크게 기여하며 내러티브 내에서 집단적인 표현의 순간을 제공합니다. 

 

코러스 Chorus : 다양한 캐릭터를 나타내거나 배경 보컬로서 역할을 하며 함께 공연하는 가수들의 그룹입니다. 코러스는 감정을 표현하거나, 해설을 제공하거나, 장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덴차  Cadenza : 종종 가수나 기악 연주자가 연주하는 가상적이고 정교한 독주 구절로, 가수나 기악 연주자인 연주자가 그들의 기술적인 기교, 창조성 및 음악적인 기량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합니다. 

 

브라보는 무슨 뜻인가요?

브라보(Bravo)는 특히 남성 연주자의 인상적이거나 뛰어난 공연에 대한 반응으로 감탄, 감사 또는 박수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이태리어입니다. 오페라 또는 다른 공연 예술의 맥락에서 청중이 연주자가 보여준 재능과 기술에 대해 찬사를 보여주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성 연주자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브라바(Brava)를 사용하는데, 그룹이나 집단 연주자를 부를 때도 브라비(Bravi)나 브레이브(Brav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용어들은 일을 잘 해낸 것에 대한 칭찬과 인정의 표현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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